(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산업방송 채널i 대표 프로그램인 '정한용, 이성미의 쉘위 토크'는 최근 방송에서 나눔과 기부문화에 앞장서고 있는 의료전문업체 이엘메디텍 이도훈 대표의 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방송에서 이도훈 대표는 치과병원을 운영 중인 치과전문의로 의료용 치아관련 제품을 개발, 생산중인 의료전문기업을 설립한 배경부터 사업목적, 비전, 봉사활동 등 일과 삶에 대해 진솔하게 털어놔 시청자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 대표는 이날 회사 설립 및 목표를 묻는 MC 질문에 “어떤 기업이든 최고의 기술력을 갖춰 이윤을 추구하고 극대화는 것이 목표일 것”이라며 “이엘메디텍은 여기에 기업의 이윤을 사회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누고 기부하는 사회적기업을 목표로 설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엘메디텍은 이엘치과병원과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피부에 축적이 되는 인공적, 화학적 원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질적으로 우수한 천연성분들을 함유한 다양한 치아관련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 업체는 현재 셀럽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미소 스마일 캠페인’을 통해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치약 7종에 대해 10개 판매시 1개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엘메디텍은 앞서 지난 연말 대전광역시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전광역시 교육감으로부터 한밭교육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5월에는 대전 대덕구에 위치한 지역 아동센터에 어린이 전용치약 1000개를, 8월에는 무의탁 노인과 노숙자들을 위한 무료병원시설인 다일천사병원에 치아건강식품인 28탁(과립형), 28탁T(정제형) 100세트를 후원키도 했다.
한편 이도훈 대표가 출연한 ‘정한용, 이성미의 쉘위토크’는 기업체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위기를 겪고 다시 일어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대기업의 위기관리 노하우와 삶과 기업을 일구어내는 지혜를 듣는 토크쇼 프로그램이다.이도훈 대표가 출연한 이번 방송은 올레 kt, 티브로드, 딜라이브, sk브로드밴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NSP TV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