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가계여신 연체가산금리 절반으로 인하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0-23 14:02 KRD7
#우리은행 #가계여신연체가산금리 #연체가산금리 #주담대 #더큰금융TFT
NSP통신- (우리은행, 2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더큰금융 우리의 약속 선포식에서 우리은행 직원들이 더큰금융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우리은행, 23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더큰금융 우리의 약속 선포식에서 우리은행 직원들이 더큰금융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우리은행은 11월 중 현재 7~8% 수준인 가계여신 연체가산금리를 3~5%인 절반 수준으로 대폭 인하한다.

우리은행은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 혁신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포용적 금융, 생산적 금융, 신뢰의 금융 세부문의 더큰금융 TFT를 운영 중이다.최근 100대 과제를 선정해 중점 추진키로 했다.

우리은행은 본점 대강당에서 이광구 은행장이 직접 더큰금융의 취지를 600여명의 임직원에게 설명하고 실천을 다짐하는 대회를 진행했다. 은행은 선정된 100대 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서민금융과 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며 금융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G03-8236672469

11월 중 금융권 최초로 현재 7~8% 수준인 가계여신 연체가산금리를 3~5% 수준으로 대폭 인하하기로 결정해 연체자의 부담 완화와 재기를 지원한다. 또 우리은행은 2093억원의 소멸시효 완성채권을 일괄 소각 완료해 향후 추가로 소멸시효가 완성되는 채권은 매월 소각하게 된다.

성실상환자에 대한 금융비용 감면도 시행해 서민금융대출 원리금을 성실하게 상환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년간 최대 2%의 금리를 감면해 주기로 했다.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유공자, 65세 이상 고령자, 소년·소녀 가장 등에 대해서는 창구 송금 수수료, 자동화기기 수수료 등 은행 이용시 발생하는 수신관련 수수료 전액을 면제하기로 했다.

또한 서민금융상품 수요가 많은 지역별 거점 33곳에 ‘우리희망금융플라자’를 설치해 금융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서민자산 형성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최근 은행 점포 수 감소로 고령층의 은행 방문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고령층 내점이 많은 영업점 3곳을 대상으로 시니어 브랜치를 시범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더큰금융 실천 다짐으로 금융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제도를 마련하고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통해 가계소득 개선에 기여해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