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아트밸리, 광명동굴 야외조각전 개최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9-27 15:28 KRD7
#광명시 #아트밸리 #광명동굴 #조각 #문화

문화예술 협력키로

NSP통신-27일 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이 문화예술 산업 향상 및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첫 사업으로 27일부터 3개월 간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이 개최된다. (광명시)
27일 양기대 광명시장(오른쪽)과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이 문화예술 산업 향상 및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첫 사업으로 27일부터 3개월 간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이 개최된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광명동굴 일원에서 아름다운 조각 작품들을 더불어 감상할 수 있게 됐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동굴 앞 빛의광장에서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연·전시 예술의 확산·보급 및 문화 복지 구현, 문화관광명소 구축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NSP통신-27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왼쪽)이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에 전시된 박경범 작가의 진화2 작품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27일 양기대 광명시장과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왼쪽)이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에 전시된 박경범 작가의 진화2 작품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양기대 시장은 협약식에서 “지난 주말에 올해 광명동굴을 찾은 관광객이 100만 명을 돌파했는데 유명 작가들의 조각 작품 등 콘텐츠가 보강돼 더욱 많은 관광객들이 찾을 것”이라며 “앞으로 공연‧전시 등 우수한 문화 콘텐츠를 개발하고 문화관광명소를 구축키 위해 아트밸리와 적극 협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윤영달 아트밸리 회장은 “아트밸리의 작품들을 광명동굴에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서 기쁘며 전시 기간 많은 관광객들이 작가들의 조각 작품을 감상하며 공감도 얻고 예능지수도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G03-8236672469

광명시와 아트밸리는 그 첫 사업으로 광명동굴에서 9월 27일부터 3개월간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을 개최한다.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은 크라운·해태에서 후원하는 작가들의 조각 작품 17점이 광명동굴 밖 주변에 설치돼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NSP통신-27일 광명시와 아트밸리가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첫 사업ㅇ으로 27일부터 3개월 간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이 개최된다 (광명시)
27일 광명시와 아트밸리가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첫 사업ㅇ으로 27일부터 3개월 간 광명동굴 야외조각전이 개최된다 (광명시)

유명 작가들이 스테인레스 스틸과 브론즈, 이탈리아 대리석, 화강석 등을 소재로 제작한 이들 다양한 조각 작품들은 광명동굴 입구와 아이샤 숲, 빛의 광장, 매표소 앞 길, 동굴 올라가는 길 등 동굴 밖 요소요소에 골고루 배치돼 광명동굴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