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순전남대병원-국민건강보험 “의료취약지역 돌봅니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9-20 15:03 KRD7
#화순전남대병원 #국민건강보험

여수 국동노인복지관서 의료봉사···주민 200여 명 진료·의약품 전달

NSP통신-화순전남대병원 의료진과 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이 여수시 국동 노인복지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의료진과 건강보험공단 직원들이 여수시 국동 노인복지관에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화순전남대병원)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화순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형준)과 국민건강보험 광주지역본부(본부장 김상채)가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호응을 받았다.

의료진과 봉사단원들은 최근 여수시 국동 노인복지관에서 ‘사랑 실은 건강천사’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화순전남대병원은 내과, 신경외과, 안과, 이비인후과, 치과 교수들과 간호인력이 참여했다.

G03-8236672469

전남지역암센터는 암검진과 ·암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등에 관한 홍보를 병행했다. 전남대병원 학마을봉사회에서는 주민들을 위한 파스 등을 지원했다.

건강보험공단은 안과·치과·이비인후과 의료장비를 탑재한 진료버스를 제공했다.

혈압기·혈당측정기·체성분 분석기 등을 활용, 주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기도 했다. 직원과 봉사단원들도 힘을 보탰다.

이 날 7시간 동안 진행된 의료봉사에는 주민 200여 명이 찾아와 진료를 받았다. 의료진은 특히 고령의 독거노인들에 대해서는 검진과 함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수칙들을 신신당부했다.

주민 강모(70)씨는 “검진을 겸해 치과 스켈링 치료까지 받았다. 머나먼 곳까지 찾아와 보살펴주고 치료받을 기회를 주어 참으로 고맙다”며 의료진에게 연신 감사인사를 전했다.

진료단장인 유선열 교수(치과)는 “노인성 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어르신들이 많아 안타깝다. 건강유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의료 소외지대를 찾아가는 봉사활동을 더욱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