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전자 갤럭시S 업그레이드…통화녹음·스와이프 기능 등 추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8-16 15:33 KRD2
#갤럭시S #삼성전자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가 업그레이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SHW-M110S)에 ‘통화 중 녹음’, ‘스와이프(Swype)’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갤럭시S 사용자들이 지적해온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기능을 새롭게 추가한다.

G03-8236672469

우선 국내 출시된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에서 처음으로 기본 제공되는 기능인 통화 내용을 녹음할 수 있는 ‘통화중 녹음기능’을 제공한다.

또, 영문 문자 입력시 손가락을 떼지 않고 그림을 그리 듯 한 번에 입력하는 ‘스와이프’ 기능도 추가됐다. 스와이프 기능은 인터넷 주소 등 영문 문자 입력이 많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관리도 더욱 쉬워졌다.

메모리를 한 번에 정리하고 최적화 하는 메모리(RAM)정리, 3G망 데이터 사용 여부를 위젯에서 간단하게 설정 가능한 3G 데이타 위젯, 스마트폰의 기울기를 감지하는 지자기 센서의 수평을 보정 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탑재됐다.

이 밖에 다양한 글자 폰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서체 받기’, 홈 버튼으로 전화 받기 등의 기능 개선이 이뤄졌고 컴퓨터의 사진/동영상/음악 등을 갤럭시S에서 원격으로 볼 수 있는 ‘All Share’ 기능도 강화됐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삼성모바일닷컴을 통해 직접 다운로드 하거나 삼성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내주 초 이후 출시되는 제품에는 기본 탑재된다.

삼성전자는 이에 앞서 갤럭시S 출시 이후 4차례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터치 반응 개선, 통화음질 최적화, 블루투스 헤드셋 음질 향상 등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하고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