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 등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4차산업혁명의 인재 출발점 되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7-09-05 16:56 KRD2
#넷마블(251270) #장애학생e페스티벌

9월 5일~6일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진행

NSP통신-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이하 페스티벌)이 개막했다.

더케이 서울 호텔에서 9월 5~6일, 양일간 진행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강만석) 등이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날 개회사를 통해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번 페스티벌이 장애학생의 정보화능력을 신장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선시키는 역할이 되는 한편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번 페스티벌은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약 2개월에 걸쳐 전국 17개 시·도 지역예선을 통해 본선에 진출한 팀과 선수를 선발했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 종목별 예선대회 1위 136팀, 정보경진대회 종목별 1위 수상자 238명의 학생이 국무총리상과 장관상을 목표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마구마구’, ‘모두의마블’ 등으로 치뤄지는 e스포츠대회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 또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한 팀을 이뤄 대전하는 만큼 경기를 넘어 신체적 제약과 편견 없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게임 속 인기 게임캐릭터들과 함께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는 3D 미디어월과 장애학생 바리스타관, 3D 프린터 체험은 물론 장난감을 만들어보는 과학 체험존 등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마술사 최현우, 걸그룹 에이프릴,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출연하는 드림 뮤지컬 등 문화축제 볼거리도 풍성하게 선보인다.

한편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장애학생, 일반학생이 함께 e스포츠를 즐기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워나가는 뜻 깊은 대회를 9년째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며,"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더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게임업계를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