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 대학병원 협약식···의료 문화 관광 경제 유라시아 거점도시 가시화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8-23 14:29 KRD2
#대학병원 #중앙대학교 #유라시아 #광명시 #광명동굴
NSP통신-사진 상단좌 양기대 광명시장, 상단우 김성덕 중앙대학교 의료원장, 하단좌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하단우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이사. (박승봉 기자)
사진 상단좌 양기대 광명시장, 상단우 김성덕 중앙대학교 의료원장, 하단좌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 하단우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이사. (박승봉 기자)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오전 10시 경기 광명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광명시-중앙대학교의료원-하나금융투자-광명하나바이온이 모여 ‘광명시 중앙대병원 유치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단순 MOU가 아닌 실시 협약식으로 반드시 대학병원이 광명에 들어온다는 것으로 그 의미가 더 특별했다.

그 동안 광명시에 대학병원이 들어와야 한다는 시민들의 의지가 양기대 광명시장과 도의원들, 시의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결실을 맺게 됐다.

G03-8236672469

또 이번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은 KTX광명역에 조성돼 광명시는 대한민국 관광 100선의 광명동굴과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출발역으로 준비하는 KTX광명역, 복합의료메카까지 세가지의 보물을 품게 됐다.

이번 협약식은 광명시 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과 함께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 및 내빈 소개, 추진 경과보고, 협약식 및 기념촬영, 사업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 됐다.

NSP통신-광명시 중앙대병원 유치 협약식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광명시 중앙대병원 유치 협약식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협약식에 앞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의 오랜 숙원이었던 대학병원 유치가 이뤄졌다. 그 동안 정치인들 박승원, 권태진 경기도의원, 나상성, 조화영, 이길숙, 안성환, 김익찬 시의원들 너무 고생 많았다"며"김성덕 중앙대학교 의료원장과 신뢰가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고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이사가 선 뜻 4000억원을 투자하기로 했고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이사는 실무 총 책임자로서 내년 2월에 착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주고 있어 여러분 모두의 신뢰와 응원에 감사하며 기존 광명 로컬병원들과도 상생할 수 있도록 약속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성덕 중앙대학교 의료원장은 “양기대 광명시장과 관계자 및 시의원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많은 도움을 부탁드리며 여기에 모인 하나금융투자, 광명하나바이온 및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 광명시에 중앙대학교 제2의 병원을 갖게 돼 무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많은 컨설팅 업체에 물어보니 광명시 역세권에 병원이 들어서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의견을 들어서 기분이 많이 좋았다. 또한 광명성애병원과도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대학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겠다. 4차 산업혁명에 맞는 의료병원으로 광명시민뿐만 아니라 전국의 국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이진국 하나금융투자 대표는 “광명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에 하나금융투자가 함께 해 정말 기쁘다. 이 사업을 통해 광명시민은 병상 700개 규모의 대학병원 서비스를 받게 된다. 이번 사업을 반드시 성공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광명시 중앙대병원 유치 협약식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광명시 중앙대병원 유치 협약식 이모저모 (박승봉 기자)

이창엽 광명하나바이온 대표는 “앞서 말씀하셨 듯 이번 의료복합클러스터 조성사업에 대한 막중한 사명감을 갖게 됐다. 저는 두가지 포인트로 이번 사업에 임하려 한다. 첫째는 사람중심도시로 광명시민의 백세시대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 두 번째는 광명시민의 건강기술을 향상시켜 행복도시를 만들어 시민모두가 잘 살 수 있는 도시로 광명시는 양질의 일자리가 만들어지고 의료 바이오 산업의 메카가 될 것이다. 여러분의 애정 어린 성원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약식에는 박승원, 권태진 경기도의원, 나상성, 조화영, 이길숙, 안성환, 김익찬 광명시의원들이 참석했으며 병원관계자 및 금융사 시민 200여 명이 모여 자리를 빛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