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19대 대선

바른정당, “프랑스에 마크롱·대한민국엔 유승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5-08 11:45 KRD7
#19대 대선 #바른정당 #프랑스 #마크롱 #유승민

“선거를 하루 앞둔 우리나라에서도 가능한 일이다”

NSP통신-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대전 충남대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바른정당)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가 대전 충남대학교를 방문하고 있다. (바른정당)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지상욱 유승민 대통령후보 대변인단장은 8일 논평에서 프랑스에 마크롱이 있다면 대한민국엔 유승민이 있다고 밝혔다.

지 단장은 “올해 만 39세의 나이에 정치적 세도 없었던 마크롱의 프랑스 대통령 당선됐다”며 “좌우 어느 한쪽도 치우치지 않았던 인물,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일이 현실이 됐다”고 소개했다.

이어 “선거를 하루 앞둔 우리나라에서도 가능한 일이다”며 “프랑스에 마크롱이 있다면 대한민국엔 유승민이 있다”고 주장했다.

G03-8236672469

또 지 단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정치를 하지 않고, 좌우에 치우치지 않은 개혁적 보수의 정치이념으로 국민만 보고 가겠다는 유승민과 마크롱은 유사한 점이 많다”며 “프랑스 국민이 마크롱을 선택했듯 대한민국 국민들도 극좌나 극우에 치우친 패권세력도 아니고, 지역에 기댄 정치를 하는 세력도 아닌 오로지 국민을 위하는 정치인을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 단장은 “5월 9일 국민이 선택하면 유승민이 응답할 것이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