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스마트폰, 이랜드그룹 ‘모바일오피스’ 전용폰된다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5-09 12:30 KRD2
#LG전자 #스마트폰 #이랜드그룹 #모바일오피스

[DIP통신 김정태 기자] 이랜드그룹의 모바일오피스 서비스를 위해 LG전자 스마트폰이 사용됐다.

특히 통합LG텔레콤과 이랜드그룹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을 구축 제휴를 통해 업무 특화에 나선다.

이를 통해 통합LG텔레콤은 오는 6월부터 이랜드그룹에 모바일 그룹웨어, 경영자및 패션/유통 등 업무 특화 솔루션의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랜드 그룹은 이랜드그룹 임직원에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그룹웨어와 업무 솔루션이 적용된 LG전자 스마트폰을 지급, 업무 효율화및 생산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오피스는 이랜드그룹의 IT기업인 이랜드시스템스와 공동으로 개발해 그룹 계열사별 특화된 형태로 제공하게 된다.

이랜드 임직원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메일 확인은 물론 전자결재, 게시판, 일정관리, 이러닝 등 회사 관련 업무처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합LG텔레콤은 이랜드시스템스와 함께 이랜드 계열사별 직무와 업무를 세밀하게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산업 특성과 직군별 업무특성에 맞춘 경영과 패션/유통분야 특화 솔루션도 제공할 방침이다.

경영자 특화솔루션의 경우, 스마트폰을 통해 핵심 경영지표, 인사관리, 산업뉴스를 비롯한 주요 정보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패션/유통분야 특화 솔루션은 스마트폰과 바코드 스캐너를 결합한 재고관리 시스템으로 매출, 재고, 순익, 상품조회가 가능하도록 구현,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가의 장비를 대체할 수 있어 비용부담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게 된다.

이랜드 그룹은 재고관리 시스템의 경우 뉴코아, 킴스클럽마트, 이랜드, 데코 등 이랜드 그룹의 패션/유통사업 계열사에 적용시킬 계획이다.

DI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