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세계 언론인, 광명동굴 및 KTX광명역 육성에 이목 집중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7-04-09 16:17 KRD7
#광명시 #언론인 #광명동굴 #세계기자대회 #한국기자협회

전 세계 60개국 100여 명의 언론인 광명동굴과 KTX광명역 방문

NSP통신-7일 세계기자대회에 참석한 세계 60여 나라 100여 명의 기자들이 광명동굴을 방문했다. 이에 앞서 KTX광명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양기대 시장과 기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7일 세계기자대회에 참석한 세계 60여 나라 100여 명의 기자들이 광명동굴을 방문했다. 이에 앞서 KTX광명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양기대 시장과 기자단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명시)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전 세계 60개국 현직 언론인 100여 명이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 광명동굴을 찾았다. 이들은 또 광명시가 추진 중인 KTX광명역의 유라시아 대륙철도 출발역 육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지난 3일부터 세계평화를 위한 언론인의 역할을 주제로 한국기자협회가 주최한 세계기자대회에 참석한 이들은 7일 광명동굴과 동굴레스토랑, 라스코전시관에서 전시 중인 미디어로 보는 세계명화전 등을 차례로 둘러봤다.

NSP통신-KTX광명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해외 기자가 양기대 시장에게 질문하고 있다. (광명시)
KTX광명역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해외 기자가 양기대 시장에게 질문하고 있다. (광명시)

압락 무툴(여.터키. 26) 기자는 “동굴예술의전당에서 상영하는 미디어파사드 쇼가 환상적이었으며 동굴에 설치된 각종 콘텐츠들이 독특하고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앞서 양기대 광명시장은 KTX광명역 컨벤션웨딩홀에서 기자대회 참가 기자들에게 광명동굴과 유라시아 대륙철도 추진 계획 등을 설명한 뒤 즉석 간담회를 가졌다.

NSP통신-세계기자대회에 참석한 세계 60여 나라 100여 명의 기자들이 광명동굴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세계기자대회에 참석한 세계 60여 나라 100여 명의 기자들이 광명동굴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광명시)

양기대 시장은 인사말에서 “광명시는 KTX광명역이 북한을 통과해 중국과 러시아를 거쳐 유럽과 영국까지 가는 유라시아 대륙철도의 출발역이 될 것을 꿈꾸며 추진하고 있다”며 “유라시아 대륙철도가 지나는 나라의 기자들은 특히 관심을 갖고 보도해 달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이들 외국 언론인들은 유라시아 대륙철도 구상이 매우 흥미롭다면서 특히 철도가 북한을 통과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인 질문을 했다. 이에 양 시장은 한국의 새 정부가 출범하면 남북관계가 개선돼 북한이 철길을 열어줄 가능성이 있다며 범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추진이 필요하다고 답변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