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원광디지털대학교 웰빙문화대학원은 9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2017학년도 1학기 석사과정 신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전공과 상관없이 국내외 4년제 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포함)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원서는 온라인에서 작성 가능하며,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해야 한다. 1차 서류 합격자는 다음달 8일 발표하며 심층면접은 다음달 11일이다. 최종 합격자는 다음달 14일 발표한다.
등록금이 부담된다면 다양한 장학 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 신입생 전원은 직장인장학금, 주부장학금, 학업장려장학금 등으로 입학 첫 학기 수업료를 20% 감면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 2인 이상이 원광디지털대학교 학부와 대학원에 동반 입학하는 경우에도 장학 혜택(입학금 면제 및 수업료 2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학술장학금, 단체협약장학금, 봉사장학금, 희망장학금 등의 다양한 장학 제도로 학비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웰빙문화대학원 자연건강학과는 약선·요가명상·자연치유 전문가를 양성하는 국내 유일한 특수 사이버대학원으로, 자연건강법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과 실천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최근 여러 국제대회에서 수상하며 그 역량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또한 전국의 7개 지역캠퍼스에서 연구회, 특강 등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화상시스템을 통한 실시간 화상 강의로 ‘학생중심형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웰빙문화대학원생들은 최근 여러 국제대회에서 수상하며 그 역량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졸업 후 진로도 다양하다. 음식, 요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관련 분야 박사과정으로의 진학도 가능하다.
양미옥 웰빙문화대학원 원장은 “점점 개인의 건강과 행복이 가장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며 관련 분야에 대한 인력 양성 요구도 높아지고 있다”며 “자연건강학과는 관련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핵심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