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시,담양군과 MOU체결 ···광명동굴에서 담양 특산물 만난다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6-11-28 18:11 KRD7
#광명시 #담양군 #광명동굴 #고서와인 #양기대
NSP통신-▲양기대 광명시장(왼쪽)과 최형식 담양군수(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제공)
▲양기대 광명시장(왼쪽)과 최형식 담양군수(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앞으로 고서와인 등 전남 담양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지난 25일 광명동굴 와인레스토랑에서 최형식 전남 담양군수와 이러한 내용을 포함한 ‘문화·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서와인을 비롯한 담양군의 특산물을 광명동굴에서 판매하고 두 자치단체의 문화·관광사업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또한 양 시는 관광 상품 개발과 홍보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담양의 와인과 특산물이 광명동굴에서 많이 팔릴 수 있도록 협력하자”며 “관광에서 앞서있는 담양군의 장점을 잘 벤치마킹해 광명동굴이 있는 가학산, 자원회수시설을 둘러싼 지역에 대한민국에서 제일 멋진 조경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이에 최형식 담양군수는 “광명동굴을 둘러보며 폐광을 이렇게 살아있는 관광자원으로 탄생시킨 광명시의 영향력에 놀랐다”며 “광명동굴이 형성한 전국의 와인과 특산물을 판매하는 상생구조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해나가자”고 화답했다.

전남 담양군은 캠벨얼리 포도를 원료로 한 고서와인을 비롯해 딸기, 멜론, 블루베리 등이 지역 특산물로 생산되고 있으며 주요관광지로 소쇄원, 죽녹원,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등이 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