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명동굴,해외언론 집중 조명으로 유명세 탄다

NSP통신, 박승봉 기자, 2016-11-09 14:45 KRD7
#광명동굴 #광명시 #알자지라방송 #해외언론 #해외관광
NSP통신-▲알자지라 방송 취재진이 광명동굴을 촬영하고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제공)
▲알자지라 방송 취재진이 광명동굴을 촬영하고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제공)

(경기=NSP통신) 박승봉 기자 =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이 중국·일본·중동·동남아 등 해외 언론매체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며 세계적 관광명소로서 잇따라 조명 받고 있다.

지난 8일 광명시(시장 양기대)에 따르면 중동지역 최대 언론매체인 알자지라방송 취재진이 광명동굴을 촬영·취재하고 돌아갔다고 밝혔다.

알자지라방송 동아시아 전담 특파원과 촬영기자의 이번 광명동굴 취재는 경기관광공사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광명동굴을 한국의 대표적인 동굴테마파크로 중동지역에 널리 소개하게 된다.

G03-8236672469

앞서 지난 주말에는 중국 ‘아이샹TV’ 촬영팀이 광명동굴과 광명전통시장을 취재했다.

중국 국영 IPTV인 아이샹TV는 ‘한국의 미’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 전역 2천300만 가구에 광명동굴과 광명전통시장을 한국의 가볼 만한 관광명소로 알리게 된다.

지난달 19일에는 일본 광고기획사의 코디네이터와 모델, 카메라맨 등 6명이 광명동굴을 찾아 일본 관광객에게 소개하기 위한 관광홍보영상을 촬영했으며 오는 10일에는 일본 니혼카이TV가 ‘에어서울로 가는 한국여행’ 프로그램에 소개하기 위해 광명동굴을 취재한다.

또한 지난달 16일에는 태국의 지상파TV '워크포인트'의 PD, MC, 카메라맨 등 5명이 광명동굴을 방문해 취재해 갔으며 이 TV는 매주 토요일 오후 프라임 시간대에 방영되는 관광 프로그램 ‘메이크 어웨이크’(토요일 오후 9시~9시30분)를 통해 광명동굴을 2회에 걸쳐 소개할 예정이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올해 4만명이 넘는 외국인 관광객이 다녀갔을 정도로 광명동굴이 국제적인 관광명소로 부상하고 있다”면서 “이제는 중국, 일본, 동남아를 넘어 중동, 유럽까지 광명동굴이 소개되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승봉 기자, 1141world@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