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성군 ‘녹색나눔 숲’, 전남도 주관 ‘친환경디자인상’ 수상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6-11-01 12:33 KRD7
#장성군 #장성군 녹색나눔숲 #전남도

장성공원 태양광가로등·황토산책로 등 열린 친환경디자인 호평

NSP통신-장성군 장성공원 내 녹색나눔 숲. (장성군)
장성군 장성공원 내 ‘녹색나눔 숲’. (장성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장성군민들의 친근한 휴식공간인 장성공원의 ‘녹색나눔 숲’이 전남의 대표적인 친환경디자인 공간으로 주목받았다.

1일 장성군에 따르면 전라남도 주관으로 우수한 친환경 공간과 건축물 디자인을 골라 선정하는 ‘2016 전라남도 친환경디자인상’에서 공간디자인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친환경디자인상은 전라남도가 친환경 공간 및 건축물 디자인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수준 높은 친환경디자인을 소개하고 개발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한 공모사업이다.

G03-8236672469

도심 속 주거지역을 재개발해 주민들에게 친자연적인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조성됐으며, 특히 장애인과 어린이 등 노약자들이 어느 곳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방적으로 꾸며졌다.

또 도심 속 집단주거 지역을 재개발해 자연과 사람이 조화로운 친환경적 요소를 고려한 디자인으로 황토산책로, 태양광가로등, 투수주차장 등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를 절약하는 친환경디자인으로 조성됐다.

녹색나눔 숲 개장 후에는 인근 유치원과 학교에서 숲 체험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지난 2015년 장성가을노란꽃잔치를 개최해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한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유두석 장성 군수는 “장성공원을 주민들이 편하게 휴식을 취하고 이웃과 담소를 나누는 소통의 장소로 쓰이고 있어 흐뭇하다”며 “지속적으로 세심하게 관리해 숲 체험, 사진전시, 농산물 판매 등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박하지만 열린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