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용기 의원, 새누리당 최고위원 출마…“균형있는 지도부 필요”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16-07-17 12:04 KRD7
#정용기 #새누리당 #최고위원 #대선승리

(서울=NSP통신) 이광용 기자 = 정용기 새누리당 의원이 17일 대선승리와 개헌에 밀알이 되겠다며 당 최고위원에 출마했다.

정 의원은 이날 여의도 새누리당 당사와 대전시당에서 잇따라 기자회견을 열고 “새롭고 건강한 보수정당을 건설하고 친박도 비박도 아닌 ‘친국민계’로 계파로부터 자유로운 정용기가 새로운 리더십으로 당의 위기를 수습하는데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지도부는 내년 대선후보 경선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관리해 계파갈등을 극복하고 대선 승리를 일구어내야 하는 사명을 갖고 있다”며 “당직자로 일하며 풍부한 실무경험을 쌓아 당무를 잘 알고, 계파에 휘둘리지 않고 균형있는 판단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지도부에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정 의원 “직접 행사하지도 못할 권한을 대통령 1인에게 모아놓고 실제로는 ‘규제’라는 이름으로 관료들이 권력을 쥐고 있는 ‘관료공화국’이 대한민국의 현실”이라며 개헌을 통한 수도이전과 정치권력의 분권화와 사회경제적 수도권 권력의 분권화를 제안했다.

특히 개헌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으로 그는 “새롭게 출범되는 당 지도부가 대통령에게 개헌안을 건의하고 대통령이 국회에 부의하는 방식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NSP통신/NSP TV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