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천정배, 광주 오월 어머니집 간담회 개최…“5월 정신 서는 정권 창출 하겠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6-11 17:13 KRD7
#천정배 #광주 #오월 어머니집 #국민의당 #대통령 선거
NSP통신-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오월 어머니집 간담회 인사말에서 5월 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말하고있다. (천정배 국회의원)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가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오월 어머니집 간담회 인사말에서 5월 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말하고있다. (천정배 국회의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천정배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11일 광주 남구 양림동에 위치한 오월 어머니집 간담회에서 5월 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천 대표는 간담회 인사말에서 “지난 총선에서 걱정을 많이 했으나 결과를 보고 나서 우리 국민이 위대하고 민심이 무섭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민심의 맨 앞에 위대한 광주시민이 있었고, 또 거기의 맨 앞에 오월어머니들이 계셨다”고 4·13 총선 민심을 평가했다.

이어 “내년 대통령 선거에서 좋은 정권, 80년 5월정신이 중심에 서는 정권을 만들어야 하는 데 어깨가 무겁다”며 “오월어머니들께서 지혜를 빌려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 참석한 오월어머니들은 5월 광주정신이 정당하게 평가받는 정권의 탄생을 바라는 의견과 함께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위한 법안 통과 ▲5·18 유공자 유족의 처우개선 ▲오월 어머니집 운영지원 등의 여러 의견들을 전달했다.

이에 천 대표는 “오월어머니들의 말씀들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건의사항 해결에 앞장섬과 동시에 국민의당 모든 의원들과 힘을 합쳐 정권을 교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지난 2006년 문을 연 광주 오월 어머니집은 5·18민주화운동과 6·10시민항쟁 등에서 자식이나 남편을 잃은 광주지역 어머니들의 모임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