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대외협력단 신설 등 조직개편 단행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6-04-01 10:27 KRD7
#우리은행 #조직개편 #대외협력단 #민영화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 성공적인 민영화 진행을 지원하기 위해 일부 본부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경영지원총괄에서 관리하던 IR업무와 자회사 관리 및 민영화 지원업무를 조정해 IR부는 홍보실과 함께 신설되는 대외협력단 산하에 두게 된다.

대외협력단은 은행의 주요 성과와 경영전략을 투자자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일반 고객들에게 홍보해 기업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한다.

G03-8236672469

또한 자회사 관리와 민영화 지원업무를 하던 전략사업부를 경영지원부로 명칭을 변경해 은행 경영전략을 총괄하던 경영기획단 산하에 둠으로써 경영전략 추진과 함께 지속적으로 민영화 진행을 지원하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IR업무와 PR업무를 하나의 조직에서 통할함으로써 우리은행의 가치와 성과에 대해 적시성있게 시장에 제대로 알려 투자관심을 유도하고 주가를 상승시키는게 목표”라며 “은행과 자회사 모두가 수익성 증대 및 민영화 달성이라는 공통된 목표를 위해 대동단결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영지원총괄을 담당하던 김승규 부사장은 임기가 종료돼 퇴임하고 신설되는 대외협력단은 홍보실 임원이던 권광석 상무가 이끌게 된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