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두산에너빌리티↑·현대건설↓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KTH가 운영하는 ‘K쇼핑’은 T커머스 방송 환경에 적합한 쇼핑호스트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K쇼핑은 개국 이래 첫 시행하는 쇼핑호스트 공개 모집을 통해 T커머스만의 차별화된 상품 판매 영상 제작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T커머스의 특성을 살려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하는 ‘TV 앱’과 모바일 등에 선발된 쇼핑호스트를 투입해 기존 TV홈쇼핑과 차별화된 영상 제작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성별∙나이∙전공 등에 제한 없이 신입과 경력 모두 지원할 수 있다. 경력자는 쇼핑호스트·아나운서·MC·리포터 등 방송 관련 경력자를 우대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1차 실무면접과 2차 카메라 테스트를 거쳐 임원면접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자세한 모집공고는 KTH홈페이지와 K쇼핑 방송, 온라인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세영 KTH 사장은 “K쇼핑은 방송과 TV앱을 통해 수백가지 상품을 동시에 고르고 구매할 수 있는 양방향 T커머스로 다양한 방송 형태가 가능한 만큼 새로운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는 창의적인 도전자를 기다리고 있다”며 “기존 쇼핑호스트의 틀을 깰 수 있는 참신한 지원자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