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대 총선

봉화군 농민단체, 강석호 예비후보 공개 지지선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3-08 17:30 KRD7
#강석호 #봉화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봉화군의 농민단체가 7일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출마한 강석호 후보(영양·영덕·봉화·울진 국회의원)를 공개지지를 선언했다.

(사)한국농업경영인 봉화군연합회(회장 강석형)와 (사)한국여성농업인 봉화군 연합회(회장 김인숙) 임원단 19명은 이날 봉화읍 농업경영인회관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두 단체의 회원들은 제20대 국회의원 선거에 영양․영덕․봉화․울진 지역구 새누리당 후보로 강석호 예비후보를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다.

(사)한국농업경영인 봉화군연합회 회원은 1100여명, (사)한국여성농업인 봉화군연합회 회원은 400여명에 달한다.

G03-8236672469

이들은 선언문에서"강석호 예비후보는 지금 황폐화하고 있는 농업․농촌의 현실을 인식하고 지난 8년 간 국회의 다양한 자리에서 농업과 농촌을 지켜내는 의정활동을 해온 점을 대한민국 국민과 농민들이 인정한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강석호 예비후보는 1톤 트럭 면세유 공급확정, 논농업직불금 1ha당 단가인상, 밭농업직불금 26개 품목으로 확대 및 ha당 단가 인상 등과 농업유전자원 보존관리이용 법률 개정안, 농산물 유통 및 가격안정 법률 개정안, 산림자원 조성관리법률 개정안, 토지이용 인허가절차 간소화특별법 개정안 등을 대표발의해 농업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고 덧붙였다.

또"특히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설립 운영 법률 제정안'을 대표발의해 봉화의 현안사업인 수목원 건립을 지원하고, 정부로부터 연간 500억원 이상의 수목원 운영비를 확보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한 노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들 단체는 강석호 후보 지지 선언과 함께 7개 요구사항을 제시했다.

7개항은 △농축산물가격안정기금의 국비 확보 △농어업회의소 설립운영 법안, 국립수목원 설립운영법안 등의 조속 통과 △논․밭 직불금 정책 확대시행 △농산물유통개선 위한 법률 지속적인 재․개정 △농업생산 기반 확충을 위한 정부 차원의 지원책 △여성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역할 제고 위한 정책 △산림휴양도시 봉화군 건설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 등이다.

강석호 예비후보는 이에 대해"행정부 소관사항은 국회 차원에서 적극 권유할 것이며, 국회가 해야할 일은 직접 최선을 다하겠다"면서"늘 소통하는 자세로 농업, 농촌, 농민의 편에서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