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대 총선

서울 양천구‘갑’ 길정우, ‘창업교육 졸업’ 북한 이탈주민 격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6-02-26 13:43 KRD7
#20대 총선 #서울 양천구 갑 #길정우 새누리당 #북한 이탈주민 #미래한반도여성협회

길정우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교육 졸업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해 졸업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길정우 새누리당 국회의원(서울 양천‘갑’)은 26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열린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교육 졸업식’에 참석해 12주 동안의 교육을 이수한 북한이탈주민들을 격려했다.

북한이탈주민 창업지원교육은 단국대, IBK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의 지원을 받아 사답법인 미래한반도여성협회가 주관하는 프로그램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자립능력 돕기 위해 만들어졌고 지난해 11월 처음 개강해 이번 졸업식에서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길정우 의원은 졸업식 인사말에서 “본 프로그램은 단순히 창업스킬 뿐만이 아니라 스스로 쟁취하고 성취하는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매우 값진 교육이다”며 “여러분들에게 이번 교육이 많은 것을 배우고 느낄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기를 희망 한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이어 “사회에서의 홀로서기 과정은 더욱 가혹하겠지만 견뎌내야 한다”며 “1기 졸업생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다른 북한이탈주민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길잡이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길정우 국회의원은 그동안 사단법인 미래한반도여성협회와 북한이탈주민들의 교육프로그램을 위해 통일부 장관을 직접 만나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한바 있으며 이번 교육 역시 입학식과 졸업식을 국회에서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