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갓세븐(GOT7)이 올 한해 국내 트위터리안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가수로 선정됐다. 또한 전세계 음악관련 키워드에서도 두 번째로 많은 관심을 받은 주인공이 됐다.
8일 트위터 코리아가 지난 1월 1일부터 업로드된 국내외 사용자들의 트윗을 분석해 올 한해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를 선별, 발표한 데 따르면 갓세븐은 국내 ‘톱 키워드’에서 음악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함께 발표된 글로벌 톱 키워드 음악부문에서도 영국 출신 보이밴드 원디렉션(One Direction)에 이어 2위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외를 아우르고 있는 인기를 과시했다.
갓세븐에 이은 국내 음악부문 톱 키워드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EXO) ▲빅뱅(BIG BANG) ▲빅스 (VIXX) ▲레드벨벳 ▲슈퍼주니어 ▲인피니트 ▲소녀시대 ▲여자친구 순으로 2~10위를 각각 차지했다.
또한 이번 발표된 글로벌 음악부문 톱 키워드 톱10에는 갓세븐 외 엑소, 방탄소년단, 빅뱅 4팀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갓세븐은 지난 10월 5일 트위터 코리아를 찾아 실시간 Q&A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당시 Q&A가 진행되는 동안에만 무려 78만 건의 트윗이 업로드돼 해당 이벤트 진행이래 가장 많은 트윗 수를 기록해 놀라움을 자아내게 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