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출입은행,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12-08 09:22 KRD7
#수출입은행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 #해외산업
NSP통신-한국수출입은행이 7일 오후 서울 페럼타워에서 38개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들을 초청해 해외프로젝트 공동지원 강화를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이 7일 오후 서울 페럼타워에서 38개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들을 초청해 해외프로젝트 공동지원 강화를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수출입은행)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한국수출입은행(이하 수은)은 7일 오후 서울 페럼타워에서 38개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들을 초청해 해외프로젝트 공동지원 강화를 위한 ‘수은-IB-국내 금융기관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수은과 IB, 국내 금융기관 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정보공유와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국내기업의 해외사업에 대한 금융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제 유가 동향 분석 및 전망 ▲해외 PF 시장 동향 분석 및 전망 ▲해외 대체투자 시장 동향 ▲국내은행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사례 ▲수은의 해외 프로젝트 지원 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G03-8236672469

김영기 수은 사업개발부장은 이날 세미나에서 “중국의 일대일로 전략시행과 AIIB의 출범으로 아시아 등 해외 대규모 인프라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가운데, 금융기관의 적극적인 해외사업 참여는 금융산업의 국제화를 통한 새로운 먹거리 확보와 함께 우리 기업의 해외 대형 프로젝트 수주 경쟁력 강화를 이끌 것이다”고 밝혔다.

또한 “은행, 증권사, 보험사, IB 등 기관별 특성에 따라 공동지원이 가능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