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바이올린메모리, 거래소 시장거래시스템 무중단 운영 지원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5-11-19 11:16 KRD7
#바이올린메모리 #한국거래소 #시장거래시스템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바이올린메모리는 한국거래소가 증권거래시스템에 바이올린메모리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바이올린메모리는 2014년 한국거래소가 구축한 차세대 시장거래시스템 ‘엑스추어플러스(EXTURE+)’에 ‘바이올린 올플래시 어레이’를 공급해 현재까지 2년간 고성능의 무중단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엑스추어플러스는 기존의 유닉스(UNIX) 서버 및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스토리지로 구성된 거래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고자 구축된 차세대 시스템.

G03-8236672469

한국거래소는 장기간의 테스트를 거쳐 x86 기반의 고성능 서버와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개방형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플래시로 구성된 바이올린메모리 6616은 스토리지와 서버 간 인터페이스인 인피니밴드와 FC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물론 모든 컴포넌트가 이중화 구성으로 설계돼 장애 상황 테스트에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최종적으로 선택됐다.

이전 시스템의 경우 스토리지 성능이 전체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있었으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후 혼합 워크로드 통합 환경에서도 빠른 성능과 안정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하여 도입 후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운영 되고 있다.

이 외에도 바이올린메모리는 전세계 금융 시장에서 검증된 완성도 높은 플래시 아키텍처와 국내 시장에 특화된 전문적인 기술 지원체계를 제공함으로써 최적의 운영 환경을 제공 하고 있다.

바이올린메모리의 이영수 지사장은 “신뢰도가 생명인 금융 서비스의 경우 아키텍처의 완성도 및 업종에 대한 이해가 성공적인 구축을 결정한다”며 “국내 금융 시장에서 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이 활발해지며 다양한 활용 사례가 발표된 바 있으나 한국거래소의 경우 일부 제한적인 업무가 아닌 주요 업무에 플래시 기술을 도입하여 고성능의 무중단 운영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사례로 꼽힌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올린메모리는 한국거래소를 포함해 국내에 약 1.4PB(1400TB) 이상의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공급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류진영 기자, rjy8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