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황교안 국무총리, 유나이티드제약 세종 제1공장 방문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11-16 16:32 KRD7
#유나이티드제약(033270) #황교안 국무총리 #세종 제1공장 #일학습병행제 #공동 훈련 센터 현황
NSP통신-황교안 국무총리가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에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세종 제1공장을 방문했다.
황교안 국무총리가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에 있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세종 제1공장을 방문했다.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유나이티드제약(대표 강덕영)은 지난 13일 황교안 국무총리가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에 있는 자사의 세종 제1공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이날 방문은 황교안 국무총리를 비롯해 조경규 국무 2차장,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박영범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 방문은 일학습병행제에 참여하는 4754개 업체 중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학습근로자 다수를 채용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수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황교안 국무총리가 현장을 점검하고 학습 근로자와 현장 교사의 의견을 듣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13일 황교안 국무총리의 모두발언으로 간담회가 시작됐으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의 기업 현황 및 일학습병행제 진행 상황 보고, 공동 훈련 센터 현황 보고, 현장 교사 및 학습 근로자와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후 QC 실험실로 이동해 생산 현장에서 학습 근로자가 현장 교사에게 훈련을 받는 모습과 현장 교육을 통한 실험 내용을 보고하는 등 실제 현장에서 운영되는 모습이 소개됐다.

G03-8236672469

황교안 국무총리는 “정부는 일학습병행제가 산업 현장과 노동 시장에 정착돼 기업, 학교, 청년이 상생 발전하는 선순환구조가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기업과 학교 등 관계 기관들도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우수한 현장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