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생명공학 제약기업 ‘암젠 코리아’ 공식 출범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11-03 14:56 KRD7
#암젠 코리아 #공식 출범 #노상경 대표 #식품의약품안전처 #시판 허가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생명공학 제약기업 암젠은 암젠 코리아를 공식 출범하고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 (암젠 코리아)
암젠 코리아 노상경 대표. (암젠 코리아)

암젠은 생명공학 제약기업으로 심각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해답을 제시하는 신약을 개발, 생산, 공급함으로써 인류에 헌신하고 있다.

이에 암젠은 11월 암젠 코리아를 설립, 이를 계기로 더욱 많은 임상 시험을 유치하고 중증 질환으로 고통 받는 국내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의약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한국을 글로벌 사업 확장의 중요한 교두보로 삼을 계획이다.

암젠 코리아는 국내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크게 세 가지 목표를 설정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암젠은 국내 임상 연구에 지속해서 투자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지금까지 국내에서 총 29건의 임상시험을 진행했으며 18건은 현재 진행 중이다. 골질환, 심혈관계 질환, 혈액/종양 및 류마티스 질환 치료제를 포함한 신약 파이프라인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국내 생명공학 업계의 일원으로서 긍정적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동반성장을 추진할 것이다.

현재 암젠은 한국에서 두 가지 치료제의 등록을 신청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시판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 암젠은 이른 시일 안에 이 치료제들을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5월 암젠 코리아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노상경 대표는 1987년 제약 업계에 첫 발을 내딛었으며 암젠 코리아에 합류하기 전, 바이엘 코리아의 전문의약품 사업부 한국 대표로 활동한 바 있다.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는 “한국은 생명공학산업이 빠르게 발전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한국에 암젠 코리아를 출범하게 돼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생명공학 분야의 선구자로서 향후 암젠 코리아는 우수한 의약품을 통해 환자의 삶과 건강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고 의료진에게 치료 대안을 제공해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암젠은 지난해 총 매출 201억 달러, 상품 매출 193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R&D에 약 41억 달러를 투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