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충주점은 지난 23일 충북 충주시 연수동에 위치한 충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진) 광장에서 열린 충주 연수골문화축제 ‘더 커뮤니티’에 참여해 충주 시민 약 100여 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교육을 실시와 함께 구강관리용품 500개를 후원했다.
이번에 유디 치과가 참여한 충주 연수골문화축제 ‘더 커뮤니티’는 나눔 바자회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소통하고 문화를 나눌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지역 문화축제다.
주요 행사로 22미터 김밥 만들기, 지역주민 노래자랑 등이 진행됐으며, 특히 유디치과 충주점이 어린이 구강건강교실을 시행한 ‘예성어린이집’ 아동들의 합동 공연이 진행돼 큰 호응을 받았다.
충주종합사회복지관과 연수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 유디치과 충주점 의료진 및 직원 5명이 축제에 참여한 시민 100여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과 구강질환에 대한 상담을 실시했다.
또 행사장을 찾은 충주시민에게 올바른 구강관리를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500개를 무료로 증정했다.
유디치과 충주점 관계자은 “충주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였던 만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며 “유디치과 충주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국민구강건강을 위해 유디케어 캠페인 ‘이 밝은 세상’을 시행하고 있고 2014년부터 충주 연수골 문화축제에 참여해 시민들의 구강건강을 위한 교육과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