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개발 초기 안전성 강화 위한 ‘제1상 임상시험 관련 가이드라인’ 마련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22 17:01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제1상 임상시험 #가이드라인 #안전강화 #배포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제1상 임상시험에 대한 절차 및 수행에 필요한 주요 고려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해 ‘건강인 대상 1상 임상시험 수행 시 주요 고려사항(가이드라인)’을 제정·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제1상 임상시험에서 건강한 사람을 대상으로 신물질, 새로운 조합의 의약품 등을 최초로 적용하고 있고 최근 국내에서 실시하는 제1상 임상시험 승인건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시험책임자 및 실시기관 선정 △시험대상자 모집과 동의 △시험책임자 등 인력과 시험대상자 비밀 보장 등 관리 △임상시험 수행 및 기록 △이상반응 관리 및 내부 품질보증 등이다. 특히 임상시험 의뢰자(제약사)와 임상시험 실시기관이 고려해야 할 사항을 구분해 상세 안내하고 있다.

G03-8236672469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 정보자료 내 지침·가이드라인·해설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을 통해 제1상 임상시험 참여자의 안전강화 및 임상시험 실시기관의 윤리 및 임상시험 결과의 신뢰도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