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화이자제약, ‘헬시 에이징’ 중요성·방향 모색하는 포럼 개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02 14:01 KRD7
#한국화이자제약 #헬시 에이징 #포럼 #조비룡 교수 #OECD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화이자제약(대표 이동수)은 ‘헬시 에이징(Healthy Ageing: 건강하게 나이 들어가기)’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한국 사회에서 ‘헬시 에이징’의 중요성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헬시 에이징 포럼’을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서울대학교 가정의학과 조비룡 교수가 ‘헬시 에이징, 왜 중요한가?’를 주제로 고령화 사회에서 헬시 에이징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헬시 에이징의 중요성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선우덕 박사가 ‘헬시 에이징인덱스(Healthy Ageing Index)’ 발표를 통해 OECD 29개 국가별로 건강하게 나이 드는 수준을 비교한 결과를 공유한다. 또 국내 주요 보건의료전문가들이 대한민국의 ‘헬시 에이징’ 현주소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화이자 ‘헬시 에이징’ 이니셔티브는 전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고령화에 주목해 사회적 담론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012년 미국에서 시작된 이래 2013년부터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에 한국화이자제약은 이 캠페인을 통해 ‘헬시 에이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더욱 건강한 사회 및 정책적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모든 국민이 건강하게 나이 들며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포럼에서 발표되는 주요 OECD 국가의 ‘헬시 에이징 인덱스’는 국가별 건강하게 나이 드는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지표다. 국내 보건의료전문가의 자문 및 기존 참고 문헌을 바탕으로, 헬시 에이징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4개 영역(건강 증진, 보건 의료 제도, 건강 역량, 건강 환경)에서 국제 비교가 가능한 16개 지표(각 영역당 4개 지표)를 선정해 OECD 29개 국가별 헬시 에이징 인덱스를 산출했다.

한국화이자제약 이동수 대표는 “이번 포럼이 우리 사회가 당면한 고령화 이슈를 짚어보고 헬시 에이징의 중요성과 향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한국화이자제약은 글로벌 선도 바이오제약기업으로서 국민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혁신적인 치료제 제공과 더불어 모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