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수협, 4개국 허가 GMP·MF 제도 설명회 코엑스서 개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01 18:18 KRD7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의약품 전문 컨퍼런스 #CPhI Korea Conferenc #GMP #MF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이하 의수협)는 의약품 전문 컨퍼런스인 CPhI Korea Conference 2015를 오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의약품 전문 전시회인 CPhI Korea 2015와 동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중국, 미국, 일본, 한국 등 4개국의 허가, GMP, MF 제도 등을 3일에 걸쳐 총 4개 세션으로 구성돼 설명회가 이뤄진다.

컨퍼런스 연사는 미국 EAS Consulting Group, 일본 PMDA, 중국 CCCMHPIE 등 각국의 허가 기관 담당자 또는 관련 전문기관의 전문가가 나서 발표한다. 특히 일본 PMDA에서는 일본 내 제네릭 의약품 평가 시스템, MF 시스템 및 등록 방법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며 미국 EAS Consulting Group에서는 미국 FDA 출신의 Inspector가 미국 FDA 현지 실사 준비방법, 미국 FDA 실사와 자료 완전성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또 중국 CCCMHPIE에서는 중국 시장 진출과 등록을 위한 전략 등에 대해서 강연할 계획이다.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서는 한국의 허가신고 제도 및 한국 DMF 제도에 대한 강연을 진행해 국내 제약사뿐만 아니라 해외 제약사의 한국 진출 등 무역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의수협 관계자는 “현재 한국 제약사는 국내 내수 시장의 한계를 뛰어넘어 지속해서 수출 지향적 구조로 변하고 있으므로 해외 의약품 시장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다”며 “이번 컨퍼런스는 세션별로 100여 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한국 제약산업 종사자들에게 해외 시장 정보 제공을 위한 유익한 장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매년 개최되는 컨퍼런스에서는 회원사의 수요에 의해서 해외 각국 등록기관의 연사를 초청해 한국 제약사의 수출 진흥에 더욱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