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시범사업 참여 병의원·약국 모집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9-01 10:30 KRD7
#식품의약품안전처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병의원 #약국 #모집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는 마약류 안전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도입을 준비 중인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의 시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병·의원, 약국, 의약품 도매상 360여 곳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오는 2016년부터 도입될 마약류통합관리 시스템 시행에 앞서 시스템의 일부 문제점을 사전에 개선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기능 개선을 위해 올해 말까지 시행될 예정이다.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은 마약류 제조부터 사용까지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관리해 오·남용 방지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2016년부터 순차적으로 도입 예정이며 국내 모든 마약류 제조·수출입업소, 병·의원, 약국 등에서 마약류 취급 시 사용하게 된다.

G03-8236672469

시범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 알림 공고 또는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식약처 관계자는 “마약류 의약품 안전관리를 위한 유통·사용 투명화와 오남용 방지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범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달 중 6개 지역별로 설명회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