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스컬레이터는 런닝머신이 아닙니다

NSP통신, 김영삼 기자, 2009-03-23 15:41 KRD2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 #안전캠페인 #에스컬레이터 #승관원

승관원, 주말 이용해 블로그 기자단과 안전캠페인 실시

NSP통신

(DIP통신) 김영삼 기자 = “에스컬레이터는 런닝머신이 아닙니다. 넘어질 수 있으니 핸드레일을 잡고 걷거나 뛰지 마세요.”

한국승강기안전관리원(원장 김남덕)은 지난 주말 대학생으로 구성된 블로그(Blog) 기자단 그리고 에스컬레이터두줄서기안전시민협의회(이하 두시협)와 공동으로 서울 강변역사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에스컬레이터 두줄서기 안전이용 캠페인’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블로거들이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지 말라는 피켓을 들고 안전이용을 호소했으며 두명이 한조를 이루어 에스컬레이터를 두줄로 탑승한 후 핸드레일을 잡고 움직이지 않는 ‘체험 퍼포먼스’ 형태로 한 시간 가량 진행됐다는 것이 승관원측의 설명이다.

G03-8236672469

이번 퍼포먼스는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지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데 이날 행사에서 캠페인 참석자들은 시민들에게 승관원에서 발행하고 있는 ‘승강기(타블로이드형 격월간)’지 1천부를 배포, 직접 홍보용 피켓 제작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에스컬레이터 이용을 호소했다고 승관원 측은 덧붙였다.

두시협 최빛나 간사는 “에스컬레이터에서 걷거나 뛰는 등의 잘못된 이용습관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고를 당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사고예방을 위한 거리 퍼포먼스 진행 및 인터넷 카페 운영을 통해 안전의식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DIP통신, kimy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