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일동제약, ‘아로나민이 드럭머거를 말하다’ 학술심포지엄 개최

NSP통신, 손정은 기자, 2015-08-24 10:51 KRD7
#일동제약(000230) #학술심포지엄 #한국드럭머거연구회 #아로나민 #드럭머거

(서울=NSP통신) 손정은 기자 = 일동제약은 지난 23일 광주 라마다플라자호텔에서 학술심포지엄 ‘아로나민이 드럭머거(Drug Mugger)를 말하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정연진 일동제약 부회장이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정연진 일동제약 부회장이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호남지역 약사들과 관련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드럭머거’를 비롯해 OTC 분야의 다양한 학술적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드럭머거’란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 복용하는 약물이 우리 몸의 필수적 영양소를 고갈시켜 인체 기능을 저하시키거나 2차적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개념으로 적절한 대응처방과 복약지도 등 약사의 역할의 중요하다는 점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이론이다.

심포지엄에서 ‘드럭머거와 영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던 한국드럭머거연구회(KDA) 소속 남창원·윤지희·김병주 약사는 순환기, 소화기, 감염 질환 등과 관련해 복용하는 특정 치료약물이 영양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법을 소개하고 치료약물의 복용으로 인한 환자의 영양소 손실 및 2차적 증상을 개선하는 데에 약사들이 주도적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그 밖에도 만성피로연구회장 이진호 이내과 원장의 ‘만성피로와 스트레스가 인체대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정연진 일동제약 부회장은 “학술심포지엄을 통해 지역 약사님들과 소통할 기회를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특히 ‘드럭머거’는 제약회사와 약사님들이 함께 고민하고 풀어 나가야 할 현안인 만큼 이를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손정은 기자, sonj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