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증권, 일본시장 개척…동경사무소 오픈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09-03-10 11:48 KRD2
#삼성증권

(DIP통신) 이광용 기자 = 삼성증권은 10일, 동경 록본기 티큐브 빌딩에서 동경사무소 오픈식을 갖고 본격적인 일본시장 개척에 들어간다.

삼성증권은 동경 사무소를 통해 현지 고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향후 한국의 MSCI선진지수 편입에 맞춰 지점으로 승격,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주식 영업뿐만 아니라 한국 진출을 원하는 일본 기업들에게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 투자 은행으로서 역할을 수행 한다는 전략이다.

G03-8236672469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은 “한국이 MSCI 선진 시장에 편입되면 글로벌 투자자들의 대대적인 포트폴리오 조정이 예상되며 특히 보수적인 일본 기관투자자들이 한국의 우량 주식을 대거 편입 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미 진출해 있는 상해 및 홍콩에 이어 아시아 핵심 지역에 거점을 마련함으로써 확실한 아시아지역을 거점으로 활동하는 증권사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의의를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홍콩에 IB전문 증권사 설립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현지 최우수 인력 영입 및 리서치센터 구축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작업이 마무리 되는 올 하반기에는 상해, 홍콩, 동경 거점간에 본격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 이창렬 일본삼성 사장, 이호철 재경관, 윤승한 금감원 동경사무소장 등이 참석했다.

DIP통신, ispyone@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통신사 :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