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우건설, 실시간 모바일현장 관리시스템 ‘원터치 HDE-큐 앱’ 개발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5-06-25 13:28 KRD2
#대우건설(047040) #모바일현장관리 #원터치HDE큐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대우건설(대표 박영식)은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건설 현장의 안전과 품질, 환경 사항을 점검해 사전에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현장관리 시스템인 ‘원 터치 HSE-Q(One Touch HSE-Q)’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했다.


원터치 HSE-Q는 스마트폰에 설치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APP)이다.

건설 현장에서 근로자들이 모바일로 현장의 안전이나 품질, 환경과 관련된 위협 요소나 부적합 요소들을 촬영해 어플리케이션에 사진과 내용을 전송하면 그 내용이 바로 담당자에게 푸쉬(알림) 형태로 조치 요청되고 피드백에 대해 실시간으로 관계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G03-8236672469

메뉴는 안전, 품질, 환경, 소통 공간, 정보 공간 등으로 구성돼 있고, 태블릿 PC를 포함해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계열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대우건설의 원 터치 HSE-Q는 통신 단절구간이 많은 건설현장의 특성을 고려해 자동 전송 기능을 탑재했다.

어플리케이션 사용중 통신이 단절되면 촬영내용이 임시 저장되고 추후에 통신 연결 지역으로 이동하면 내용이 자동으로 어플리케이션에 전송된다.

푸쉬(알림) 기능을 활용해 긴급 사항을 전파하거나 실시간으로 위험요소에 대한 조치를 요청할 수도 있어 빠른 피드백이 가능하다.

어플리케이션에 전송된 내용들이 모아져 통계자료로 분석돼 사전 리스크 관리 강화 활동에 사용된다. 소통 공간에서는 우수현장 사례를 공유할 수도 있고 모범근로자를 추천할 수도 있다.

NSP통신/NSP TV 고정곤 기자, kjk105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