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샤이니·소녀시대 랩선생 JQ, 이현-데이라이트의 ‘나란히 걷기’ 랩퍼 참여 눈길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08-10-20 12:39 KRD1
#JQ #이현 #데이라이트
NSP통신-사진 왼쪽이 랩퍼 JQ
사진 왼쪽이 랩퍼 JQ

(DIP통신) 류수운 기자 = 랩퍼 JQ(본명 이재광)가 최근 ‘포옹신’으로 화제를 뿌리고 있는 이현-데이라이트 듀엣 곡 ‘나란히걷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고 있다.

JQ는 지난 해 패닉의 달팽이를 건반에 맞춰 랩 버전으로 부른 UCC가 유튜브를 비롯한 동영상 사이트에 올라 관심을 모았다.

JQ는 이번 ‘나란히걷기‘에서 “난 네가 하는 말이라면 모두 다 들어줄께”로 시작되는 곡 도입부분과 더불어 곡 전체의 랩을 맡아 경쾌한 느낌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고 있다.

G03-8236672469

이현 소속사측은 “이현과 데이라이트가 무대에서 연인으로서 환상의 하모니를 보여주지만 JQ가 랩을 통해 바쳐주고 또 제3자로서 이들을 바라보며 설명하는 역할이 없었으면 2% 부족했을 것”이라며 JQ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실제 연인사이가 아니냐(?)는 의혹을 받을 정도로 환상적인 호흡과 친근함을 보여주고 있는 ‘이현-데이라이트’와 JQ가 함께 한 ‘나란히걷기’는 현재 싸이월드, 벅스뮤직, 도시락, 쥬크온, 멜론 등 실시간 음악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한편 JQ는 샤이니의 ‘산소같은 너’ ‘사랑의 길’ 등을 랩 프로듀싱하고 이달 발매될 소녀시대의 새 앨범에 랩 디렉터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DIP통신,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대한민국 대표 유통경제 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