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리은행, 어르신 대상 금융소비자 교육 실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0-16 11:07 KRD7
#우리은행 #금융소비자교육 #전자금융사기 #자산관리 #어르신
NSP통신-우리은행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우리은행(은행장 이순우)은 지난 15일 서울 마장동 소재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60세 이상 노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금융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자금융사기 수법이 갈수록 지능적이고 다양해짐에 따라 전자뱅킹에 취약한 노인들에 대한 금융교육이 절실함을 느낀 상담부서 주관으로 진행된 교육으로, 고객상담을 주로 하는 스마트고객센터 전문직원 2명이 약 한 시간에 걸쳐 사례와 대처법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공공기관 사칭, 명의도용, 자녀납치 협박, 허위문자 등 최근 발생한 보이스피싱 및 신종 금융사기 수법을 유형별로 소개하고, 각 유형별 실제 사례를 통해 이해가 쉽도록 했으며, 각 사례별 피해예방을 위한 대응법 및 사고 발생후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도 이뤄졌다.

G03-8236672469

또한 저금리 시대 예금 절세방안, 금융소득종합과세, 상속 및 증여세 상담 등 평소 이해하기 어려웠던 세테크 및 자산 관리 방법도 함께 소개했다.

곽상일 스마트금융사업단 상무는 “노인층에서도 보편화된 스마트폰으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지능화된 전자금융 사기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커졌지만 이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한 교육은 없었다”며 “향후 노인종합복지관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금융소비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