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기업동정

포스코건설, 몽골에 컴퓨터 등 멀티미디어 장비 기증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4-10-13 14:22 KRD7
#포스코건설 #사회공헌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이사장 이팔성, 이하 한류재단) 및 우림복지재단과 함께 몽골 한류 전도사로 나섰다.

포스코건설과 한류재단은 지난 10일 몽골 울란바토르 항울구에 위치한 75번 학교(초중고 통합)에 최신 컴퓨터와 빔프로젝트를 갖춘 멀티미디어 장비를 기증했다.

이번 행사는 포스코건설이 사업진출 대상 국가인 몽골에서의 현지인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한국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동반자로써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것.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은 장비 기증과 함께 이 학교 학생들과 함께 한국과 몽골 문화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75번 학교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한국문화의 날’ 행사를 통해 몽골 전통춤을 비롯해 한국의 부채춤 및 아리랑 노래 공연 등을 선보이며 한국과 몽골이 우호적인 관계로 동반자로써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리나라 대중 음식 중의 하나인 김밥을 1100여명의 전교생들이 모두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75번 학교장인 통갈락씨는 “멀티미디어 장비를 기증해 준 포스코건설과 한류재단에 매우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접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국과 몽골의 문화적 교류가 한층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jk1052@nspna.com, 고정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