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4선거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글로벌 인재양성 추진 ‘경험 중요’(전남=NSP통신 최창윤 기자) =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평생학습도시인 순천교육이 평준화 이후 교육현장의 경쟁력이 뒤떨어지고 있다는 여론이 있다”며 “타 지자체로 빠져나가는 우수학생 등 순천교육의 미래를 위해 순천학생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14일 밝혔다.
조 후보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관내 초·중·고·대학생들의 실력향상과 동기부여를 위해 교환학생, 회외인턴십제도 등을 확대 지원하고 어린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가칭)안전평생교육학교’이수제를 도입해 평생학습도시의 위상을 찾겠다”말했다.
그는 또 “21세기에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 교육의 화두는 학생 개개인의 창의성개발이다”며 “학생들이 성향에 맞는 끼를 발산케 하도록 하고, 현장체험 등의 다양한 경험을 쌓도록 하는 교육환경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어 “교육당국과 논의해 우리지역 학생들의 미국, 중국 등 외국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확대해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무대로 나가 도전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도록 하는 것이 어른들과 지역사회가 할 일이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시 교육담당공무원의 마인드와 교육당국의 관련 교사들의 글로벌역량을 갖추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들의 해외연수에도 적극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순천교육환경을 글로벌화 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면서 교육관련 공약을 함께 발표했다.
조 후보의 주요 공약은 △초등학생 체험학습 수영. 승마 체험교육 지원 △순천학생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지원 △고교생 완전무상급식실시 확대 △초중고 운동부창단 지원 △예술고등학교 유치 △공립 영아보호소 설치 △신대지구. 신도심 공공도서관 건립 확충 등 이다.
이어 ‘안전평생교육학교 이수제‘를 위한 ‘의무안전교육지원관련 조례’ 제정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7월 개장하는 매곡동 시립수영장과 시립팔마수영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서겠다”고 조 후보는 밝혔다.
한편 ‘안전평생교육학교 이수제’는 시가 수영장 등 시설을 제공해 학생들이 수영, 구명조끼착용법, 심폐소생술조기체험, 소화기사용법 등 일상생활에서 일어 날 수 있는 안전교육을 어렸을 때부터 체험하도록 해 안전에 대비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시가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제도이다.
조 후보는 특히 “관내 학교 교육환경에 소요되는 경비 등을 보조할 수 있는 ‘순천시 교육환경개선 및 지원에 관한 조례’도 변화하는 학교교육의 현장과 규모에 걸맞도록 교육관련 전문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해 지원책을 찾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충훈 예비후보는 지난 4.11순천시장 보궐선거 때 서울, 경기 권 학생을 위한 ‘서울순천학숙공사 건립’공약이 공사를 마치고 올 4월에 준공했다.
35실 규모로 지어진 이 건물은 70명의 순천학생들이 생활하면서 대학을 다니고 있어 부모님들의 근심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nsp0223@nspna.com, 최창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