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2일 서울캠퍼스에서 특별한 릴레이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건강한 삶’을 주제로 기획됐으며 1차(1월 12일)에서는 몸 건강 챙기기를, 2차(2월 9일)에서는 마음 건강 챙기기를 다룬다.
12일 열린 1차 ‘몸 건강 챙기기’ 특강에서는 ▲만성병을 치유하는 의학(김종열 한방건강약선학과 석좌교수, 前 한국한의학연구원 원장) ▲건강한 일상을 위한 식단 관리(최윤희 웰빙문화대학원 원장) 강연이 진행됐다.
건강과 의학, 약선 분야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
이번 강연은 건강과 의학, 약선 분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방학 중에도 학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학습이 생활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원광디지털대만의 전문성과 특성화가 돋보인 이번 특강은 관련 전공 학생들에게는 학습 방향성을 제시하고 타 전공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분야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며 폭넓은 학습경험을 제공했다.
2월 9일 이어지는 2차 ‘마음 건강 챙기기’ 특강은 ▲사주명리와 을사년 새해 준비(신정원 동양학과 교수) ▲차(茶) 한잔에 담긴 몸과 마음의 행복(신소희 차(茶)문화경영학과 교수)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 경험할 기회 및 폭넓은 학습경험 제공
2차 특강은 원광디지털대 홈페이지 또는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방법과 기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도 가능하다.
원광디지털대 미래교육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릴레이 특강은 학문적 지식을 실생활에 연결하고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학업과 생활을 지속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