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훈)은 9일부터 오는 12월 6일까지 디지털 기반 수업 및 실천 사례를 공유하는 ‘2024 안산마냥 디지털 수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수업 박람회는 다양한 디지털 기반 수업 사례 나눔을 통해 안산의 디지털 교육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 내 소통과 협력으로 학교가 공동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교육 사업 운영교를 포함한 안산 관내 학교의 자발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이번 수업 박람회에는 9일 양지고등학교를 시작으로 각 학교에서 디지털 기반의 실제 수업 장면을 관내·외 희망 교원에게 공개하고 발전 방향을 나누는 형태로 운영된다.
지역 과제인 ‘소통과 협력’을 기반으로 ‘함께 배우고 성장하며 안산답게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안산마냥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는 안산교육지원청은 수업 박람회 일정을 담은 온라인 지도를 운영해 필요한 수업 물품을 지원하는 등 이번 박람회가 안산 지역 특색을 가진 디지털 교육 발굴 및 확산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태훈 교육장은 “박람회를 통해 안산 지역 교원의 디지털 기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함께 탐색하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