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광양제철소, 광양시와 함께한 대규모 봉사로 사랑의 손길 전달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4-08-27 12:00 KRX7
#POSCO홀딩스(005490) #광양제철소 #봉사활동 #비욘드
NSP통신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가 광양시 봉강면 상봉·하봉·당저마을에서 광양시와 함께 대규모 연합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연합봉사활동은 봉사활동을 수혜자의 관점에서 접근해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이웃들에게 제공하고자 광양제철소가 매년 4~5회 이상 펼치는 대규모 봉사활동이다.

광양제철소는 지난 24일 광양제철소 산하 재능봉사단 31개 소속 약 200여 명의 재능봉사단원과 광양시청 봉사단 30명, 협력기관 20명, 광양시여성단체협의회 15명 등과 함께 대규모 봉사활동을 펼쳤다.

G03-8236672469

봉사활동에는 권향엽 국회의원, 정인화 광양시장, 정상경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도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섰으며, 포스코 대학생봉사단인 ‘비욘드’ 소속 대학생 50명도 조를 나눠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과 봉사활동을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농기계 수리 재능봉사단 △119방재 재능봉사단 △희망등 재능봉사단 △정리정돈 재능봉사단 등은 각 가정을 방문해 소방시설 설치, 이불빨래, 컴퓨터 설치 등을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벽화 재능봉사단과 과학기술 재능봉사단은 각각 마을 담벼락 새단장과 마을 입구 입간판 설치를 진행하며 마을 내 분위기를 산뜻하게 변화시켰다.

비봉마을 복지관에서 펼쳐진 각양각색의 봉사활동들도 눈길을 끌었다. △의료 재능봉사단 △나눔푸드 재능봉사단 △사진 재능봉사단 △네일아트 재능봉사단을 비롯한 약 20여개의 봉사단이 마을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문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정상경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봉사는 나눔의 씨앗을 심는 손길 하나하나가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내고, 그 변화로 세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일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비봉마을의 한 주민은 “더운 여름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나서 진심 어린 봉사를 펼쳐주신 덕분에 마을에 활력이 도는 기분이다”며, “우리 마을을 위해 나서준 광양제철소와 봉사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