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연구과제 중간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8-06 19:28 KRX7
#용인특례시의회 #조아용빵 #ILOVE용인 #연구과제중간보고회 #용인시민의날

‘도시형 식물원 조성 방안’ 등 연구진행 상황 공유·점검…‘조아용빵’ 중간 품평

NSP통신-I LOVE 용인 연구 과제 중간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I LOVE 용인’ 연구 과제 중간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대표 김병민)이 6일 연구과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조아용빵’과 ‘도시형 식물원 조성 방안’ 등에 대한 연구 진행 상황을 공유·점검하고 ‘조아용빵’ 맛 중간 품평회도 진행했다.

이번에 ‘I LOVE 용인’이 연구한 ‘조아용빵’은 용인의 특산품인 청경채를 넣어 색상도 녹색 빛을 띠며 캐릭터 얼굴 그대로를 빵 모양으로 표현했다.

G03-8236672469

조아용빵에 들어가는 청경채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약 70%가 용인에서 생산되는 용인의 대표 농특산물이다. 원산지인 중국의 청경채를 능가하는 맛과 안전성을 갖추고 있어 용인은 청경채의 성지로 불리고 있다.

중간보고·품평회…막바지 연구 분주

NSP통신-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과 연구 용역 관계자 등이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과 연구 용역 관계자 등이 중간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조아용’ 본래 캐릭터와 최대한 유사한 색과 표정을 빵에서도 살리고 용인 백옥꿀 등을 활용해 특색 있는 지자체 캐릭터빵을 구현하는데 집중했다는 설명이다.

이날은 꿀, 팥, 초콜릿 등 다양한 빵 속을 넣어 조아용 형태로 구워내 시식 및 설문 등을 진행하고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최고의 ‘조아용빵’ 맛을 결정했다.

9월 말 ‘용인시민의 날’에 맞춰 시민들에 공개

NSP통신-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이 조아용빵 중간 품평회를 열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I LOVE 용인’ 회원들이 조아용빵 중간 품평회를 열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최종 연구 결과물은 9월 말 ‘용인시민의 날’에 맞춰 시민들 앞에 나온다. 다음달 용인미르스타디움에서 열릴 용인시민의 날 행사에서 시민들이 직접 맛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최근 ‘조아용’ 굿즈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연구 결과들을 시 담당 부서에 전달해 용인 홍보와 경제 활성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힘을 보태자는 취지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NSPAD]화성시의회
[NSPAD]용인시
[NSPAD]성남시
[NSPAD]화성시
[NSPAD]안산시
[NSPAD]안성시
[NSPAD]원광디지털대학교
[NSPAD]김포시의회
[NSPAD]김포도시관리공사
[NSPAD]오산시
[NSPAD]평택시
[NSPAD]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