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 여름철 식중독 예방 배달 음식점 집중 점검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7-24 14:44 KRX7
#군포시 #식중독예방 #배달음식점 #집중점검

식중독 예방 위해 7월 중 관내 식품접객업소 대상

NSP통신-군포시청 전경. (사진 = 군포시)
군포시청 전경.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시장 하은호)는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인한 식중독 예방을 위해 7월 중 관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함께 여름철 다소비 식품 음식점에 대한 집중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특별히 복날을 맞아 수요가 높은 삼계탕과 다소비 식품인 김밥, 치킨 등을 취급하는 배달앱 등록 음식점 60여 개소를 대상으로 안전한 식재료 사용과 위생적인 관리로 업소의 식품 위생수준을 한층 더 높이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먹거리 환경을 조성해 건강한 여름나기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점검 내용은 ▲식품의 위생적인 취급 여부 ▲식재료 냉장·냉동 보관기준 준수 ▲작업장 내 해충 등 위생관리 여부 ▲소비기한 경과 및 무표시 원료 사용·보관 여부 ▲위생모·마스크 착용, 건강진단 실시 여부 등이다.

G03-8236672469

군포시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고온다습한 날씨로 인해 식중독균 등이 활발하게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기 쉽다”며 “지속적인 식중독 예방 홍보와 점검을 통해 식품접객업소 위생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 안심할 수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가정에서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상할 우려가 있는 음식물을 실온에 장시간 방치하지 않고 충분히 익혀서 섭취하며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