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뒷목잡게 하는 규제 우리가 바꾼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7-16 18:52 KRX7
#수원시혁신행정 #수원시규제개혁 #수원시규제개선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시민 삶 불편하게 하는 규제 발굴하고 개선 방안 마련 위한 첫발

NSP통신-16일 이재준 시장(앞줄 왼쪽 일곱번째부터), 김현수 제1부시장과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위원들이 발대식 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16일 이재준 시장(앞줄 왼쪽 일곱번째부터), 김현수 제1부시장과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위원들이 발대식 후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사진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이 시민의 삶을 불편하게 하는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첫발을 뗐다.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는 1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시 민생규제혁신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은 공직자, 수원시의회 의원, 수원시정연구원 연구위원, 외부 전문가 등 26명으로 구성됐다.

‘공간(도시·건축/녹지환경)’ ‘경제(경제·세무/일반행정)’ ‘생활(사회복지/안전·교통)’ 등 3개 분야의 워킹그룹을 구성한다. 워킹그룹은 분야별 주요 규제개선 과제를 조사·분석 후 민생경제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 민생규제혁신 과제 등을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해 정부에 건의한다.

G03-8236672469

이와 함께 ▲시 자체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규제 ▲경기도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해결할 수 있는 규제 ▲중앙 법령 등 정부(중앙부처)에 건의할 규제 등 규제개선 주체별로 분류해 규제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워킹그룹별로 정기적으로 모여 연구 활동을 한다. 9월 말에 1차 활동 성과 보고회를 열고 시민들에게 추진 성과를 알릴 예정이다. 이후 국회와 중앙정부에 지속해서 규제 개선 과제와 개선 방안 등을 건의할 계획이다.

발대식에는 이재준 수원시장, 김현수 제1부시장, 민생규제혁신추진단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민생규제혁신추진단 활동이 수원을 바꾸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규제부터 혁신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준 시장은 “수원 대전환을 완성하려면 먼저 규제를 혁신해야 한다”며 “민생규제혁신추진단이 힘을 모아 지방자치단체에서 상상할 수 없는 수준의 규제개혁을 실현해 보자”고 말했다.

이어 “주변을 둘러보면 혁신해야 할 규제가 많다”며 “적극적으로 개선할 규제를 찾고 혁신하면 세상을 더 살기 좋게 바꿀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