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포시산본도서관, 도색작업 완료…‘생동감 있는 도서관’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19 14:07 KRX7
#군포시 #산본도서관 #도색작업 #안동광부시장

안동광 부시장 도서관 벤치마킹 후 직원들과 직접 칠작업

NSP통신-군포시 산본도서관 도색작업 모습. (사진 = 군포시)
군포시 산본도서관 도색작업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군포시산본도서관은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따뜻하고 창의적인 도서관 이미지를 제공하고자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의 도서관 도색작업을 마쳤다고 19일 알렸다.

지난 4~5월 군포시산본도서관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관장을 포함한 직원들이 전국 선진지 도서관 벤치마킹을 다녀왔다.

그 결과 전체적으로 다소 차갑고 경직된 느낌을 주는 화이트 톤으로 돼 있는 내부시설 중 어린이 및 유아 자료실, 메이커스페이스, 커뮤니티룸(3 room)을 다양한 색채를 활용해 따뜻하고 창의적인 공간을 제공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G03-8236672469

하지만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해야 하는 등 시기가 늦어질 판이었다. 이에 도서관 직원들이 페인트를 구입 후 직접 칠작업을 하기로 했다.

1층 어린이자료실은 전체적으로 생동감 있는 밝은 색상을 입혀 어린이 이용자들의 상상력과 창의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했고 2층 메이커스페이스는 창작공간에 어울리는 색채로 커뮤니티룸은 각 룸마다 다른 파스텔톤의 색을 입혀 이용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도색작업은 안동광 부시장이 올 3월부터 추진한 정책형 벤치마킹의 첫 결과물로 안 부시장도 직접 직원들과 함께 도색작업에 참여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어린이자료실을 자주 이용하는 초등 2학년, 4학년 두 아들을 둔 홍은정 씨는 “자료실 구석구석이 밝고 따뜻한 색으로 채색돼 아이들이 기분도 좋아지고 책도 더 잘 읽는 것 같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송원용 산본도서관장은 “도서관에 방문하는 어린이 이용자들과 성인 이용자들이 공간이 주는 창의력에 한 번, 책이 주는 상상력에 두 번, 생동감을 느껴 독서를 누리는 경험이 더욱 풍족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