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시, 적극행정·협업 실천 공직자 혜택 늘린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4-05-31 13:09 KRX7
#수원시적극행정 #수원시협업 #수원시공직자

마일리지 부여하는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 운영

NSP통신-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 (이미지 = 수원시)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 (이미지 = 수원시)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적극행정·협업을 실천한 공직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제도는 적극행정, 협업을 실천한 공직자에게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적립한 마일리지에 따라 인센티브를 주는 것이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수원시를 비롯한 50개 지방자치단체를 ‘적극행정 마일리지 제도 시범운영 지방자치단체’로 선정했고 시는 8월 말부터 12월까지 17개 부서를 대상으로 적극행정 마일리지를 시범운영 바 있다. 올해는 모든 부서의 6급 이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G03-8236672469

마일리지 적립 대상은 6급 팀장급 이하 전 직원, 임기제공무원·공무직 직원이다. 각 부서장, 적극행정·규제개혁 전담 부서 제안 전담 부서 등이 적극행정·협업 마일리지 적립 기준에 따라 직원 개인별로 마일리지를 부여한다.

마일리지 적립 평가 항목은 ▲적극적 업무기획 ▲적극행정 추진, 적극적 민원 처리 ▲성과 창출 ▲적극행정 홍보 ▲적극행정 제도 활용 ▲사전 컨설팅 활용 ▲협업 사례 ▲규제개선 과제 발굴 ▲제안 참여 등이다.

일정 수준의 마일리지를 적립한 공직자가 적극행정 전담 부서에 인출 신청을 하면 점수에 따라 3~10만원 상당 포상금, 휴양시설 우선 이용권 등 유·무형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해 시범 운영을 토대로 올해는 마일리지 적립 항목을 세분화하고 인센티브는 강화했다”며 “개개인의 성과에 대한 즉각적·상시적 보상으로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자들이 시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실천하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