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강원 체육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지지 성명서 발표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3-03-16 14:18 KRD7
#강원도체육인 #가리왕산올림픽국가정원 #정선군 #정선군청 #강원도체육회
NSP통신-강원 체육인들이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지지 성명서를 발표한 가운데 13만 체육인들이 하나 된 의지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정선군)
강원 체육인들이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지지 성명서를 발표한 가운데 13만 체육인들이 하나 된 의지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정선군)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도체육회(회장 양희구)와 시·군 체육회장협의회(회장 김상하)가 16일 정선군청 대회의실에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조성 지지 성명서를 발표했다.

협의회는 정선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림형 국가정원 사업이 가리왕산에 반드시 조성될 수 있도록 강원도 13만 체육인들이 하나 된 의지를 모아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들은 “도는 대한민국 산림자원의 중심이자 올림픽 평화유산을 보존하는 역사문화 중심지”라며 “2018 동계올림픽 유산을 활용해 자연과 인류의 공존·공영과 생태관광경제 활성화의 거점으로 발전시켜야 할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이어 “가리왕산에 올림픽 국가정원을 조성하는 것은 국가적 관광문화거점 구축은 물론 강원도 생태관광 인프라의 획기적 개선과 탄소중립시대 차별화된 지역균형발전 추진에 커다란 의의가 있다”며 “생태정원도시의 국가적 발전모델을 정립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양희구 회장은 “강원도와 전세계인의 열광과 호평으로 치러진 성공적 평화올림픽 유산이 지역발전 단초가 되며 의미있는 국가 유산으로 기록·보존되길 바란다”며 “우리 강원체육인은 정선군의 생태계 보존과 올림픽 유산 유지를 위한 국가정원 유치에 적극적인 지지를 표하며 반드시 유치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김상하 회장은 “금년도 처음 개최되는 시·군 체육회장협의회가 유서 깊은 역사와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정선에서 개최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협의회 차원에서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