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모비릭스↑·썸에이지↓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대회’ 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전을 위해 3400명의 참여자가 오전·오후 시간을 나누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청송시니어클럽(관장 황진호)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그동안 열심히 활동한 시니어 합창단과 실버댄스 문화공연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22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을 마무리하며 한 해의 활동보고와 성실히 사업을 참여하신 우수 어르신에게 군수 표창 등을 수여, 노고를 격려했다.
특히, 소중한 활동비 5백만 원을 모아 청송군에 장학금을 기탁하신 ‘충효의 훈장님’ 사업단 (55명)의 기탁식이 함께 이루어져 한층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
청송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가 매년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에 대한 종합평가에서 최근 공익형사업 부문에 높은 평가로 인센티브를 받기도 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 노인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이 점점 많다”며, “어르신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계속 확대해나가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