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시, 월명체육관서 일반인 신속항원검사 시행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2-07 18:00 KRD7
#군산시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 #오미크론 #PCR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8일부터 월명실내체육관에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를 위한 선별진료소 운영을 시작한다.

7일 군산시에 따르면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응한 고위험군 중심의 검사·치료체계 전환에 대응해 고위험군을 제외한 일반인들에 대한 신속한 검사를 위해 월명실내체육관에 별도의 신속항원검사 선별진료소를 운영한다.

앞으로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는 고위험군 또는 확진자의 밀접접촉자 등으로 분류된 필수 검사대상자에 대한 PCR(유전자 증폭) 검사만을 진행한다. 월명체육관 선별진료소에서는 고위험군을 제외한 검사대상자에 대한 신속항원검사(RAT) 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G03-8236672469

일반 시민들은 월명체육관 내 선별진료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통해 음성 판정을 받는 경우 음성확인서(유효기간 24시간)를 발급받게 되고, 만약 양성을 받은 경우 그 자리에서 다시 PCR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와는 별도로 현재 군산에서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의원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 5곳과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윤이비인후과의원 등 7곳으로 모두 12곳이다.

신속항원검사가 가능한 병의원으로 관내 호흡기클리닉은 ▲군산의료원 ▲동군산병원 ▲키움병원 ▲엘소아청소년과의원 ▲명이비인후과의원 등 5개소다.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은 ▲윤이비인후과의원 ▲군산이비인후과의원 ▲다사랑의원 ▲드림정형 외과의원 ▲메디베베소아청소년과과의원 ▲미래와여성산부인과의원 ▲우리가정의학과의원 등 7개소다.

군산시 관계자는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검사수요 급증에 대응할 수 있도록 신속항원검사를 폭넓게 사용해 효율적인 코로나19 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