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대 환경기술공학과, 한국환경분석학회 학술대회서 우수발표상 수상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1-11-09 11:05 KRD7
#대구대학교 #환경기술공학 #한국환경분석학회 #우수발표상

첨단 분석기기를 이용한 미세플라스틱 분석 방법을 주제로 결과 발표

NSP통신-환경에너지 실험실 연구원 (대구대학교)
환경에너지 실험실 연구원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총장 김상호) 환경기술공학과가 지난달 28일에서 29일까지 제주에서 열린 ‘2021년 환경독성보건학회/환경분석학회 추계연합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상 수상자를 배출했다.

한국환경분석학회는 환경오염물질의 정확한 분석·측정을 위한 시료 채취, 전처리, 정도 관리 등에 관한 학술 연구와 실제 기술의 도입, 개발, 발전 및 교육에 기여하고 있는 연구자들을 위한 학회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최근 전 세계적인 관심사로 부각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한 새로운 분석법들이 많이 제안됐다.

G03-8236672469

특히 김혜인·권지혜·임세정 학생으로 구성된 연구팀(지도교수 김영민)은 ‘Py-GC/MS라는 첨단 분석기기를 이용해 실험용 쥐의 생체기관(간) 내에 존재하는 미세플라스틱을 분석하는 방법’을 주제로 최초 개발한 결과를 발표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영민 대구대 환경기술공학과 교수는 “연구실 학부생이 국민적 관심사인 미세플라스틱 유해성 연구에 중요한 도구가 될 분석법을 개발했다는 사실이 놀랍다”면서 “주야를 모르는 연구실 생활 속에서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연구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환경기술공학과의 환경에너지 연구실은 미세플라스틱 및 미세섬유 분석법 개발, 미세플라스틱 대응 환경기술 개발, 폐자원 에너지화 등 다양한 국책사업의 지원을 받아 활발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